만도소식

경영 만도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오픈!
2017-05-22 Hit 247

자율주행 기술, IR, 미디어 등 경쟁력·마케팅 강화


지난 5월 22일(월), 만도는 대외용 대표 홈페이지인 '만도닷컴'(www.mando.com)을 방문 고객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만도의 첨단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젊은 모습으로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



1차 오픈은 국문 중심의 PC와 모바일 웹사이트로 이루어졌으며, 6월에는 영문과 중문 홈페이지 오픈 예정이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단순 개편이 아닌 만도의 자율주행 기술력에 대한 명확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람과 미래를 향한 '기술로 신뢰받는 기업' 이미지를 미래적으로 표현하여 '기술이 곧 우리의 비전이며, 미래'라는 의미를 전달하고 있으며, 일반 방문 고객들이 만도의 기술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개편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웹접근성을 높이고 적응형 웹과 PCㆍ모바일ㆍ태블릿 등 멀티 디바이스의 최적화 등을 구현해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이고, 방문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것이다.

또한 심플한 아이콘과 절제된 레이아웃의 UI(User Interface) 디자인으로 컨텐츠의 접근성과 직관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이를 통해 접속과 동시에 회사 및 기술소개, 투자정보, 채용정보, 지속가능경영, 영상으로 보는 뉴스 등 홈페이지가 담고 있는 주요 정보를 한 눈에 인지할 수 있다.

특히 만도닷컴 주 방문 고객인 채용관심자와 주주를 타겟으로 한 인재채용과 IR, 홍보 미디어 콘텐츠를 강화하고 20~30대 젊은 계층의 매체 선호도에 따른 모바일 및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하여 접근성을 확대했다. 또한 웹사이트는 국내는 물론 영문과 중문 홈페이지도 새로 단장해 현지 상황에 맞는 초기 화면과 내용을 유연하게 구성할 예정이다.

기업문화팀 관계자는 "고객과 소통하는 가장 기본적인 채널이 홈페이지라는 관점에서 방문 고객이 짧은 시간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 무엇보다 방문 고객이 쉽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모바일 홈페이지 콘텐츠를 강화했다. 또한 이번 개편과 함께 유튜브 채널 구축, 한라그룹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연동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만도닷컴은 영문과 중문이 완료되는 6월에는 웹 접근성(WA) 인증마크를 획득하기 위해 진행 절차를 밟아 추진 예정이다. 'WA인증마크'는 국가표준지침을 잘 준수해 장애인이나 고령자들도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웹사이트에 부여되는 국가공인 인증마크이다.

- 만도닷컴 웹사이트 : www.mando.com
- 모바일 웹사이트 : www.mando.co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