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소식

경영 2017년 만도가족 어린이 문화교실, 꿈을 키우는 과학체험캠프 그 현장 속으로~
2017-07-25 Hit 515

만도가족 어린이들에게 신나고 알찬 여름방학을 선물하는 '만도가족 어린이 문화교실'이 7월 25일(화)부터 26일(수)까지, 8월 10일(목)부터 11일(금)까지 1박 2일간 2차수에 걸쳐 진행되었다. 1차는 본사와 Global R&D, Brake Division 임직원 자녀 39명이 참여하였고, 2차는 Steering Division과 Suspension Division 임직원 자녀 40명 총 79명의 만도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과학 직업 체험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을 가져보는 시간을 보냈다.

2017년 어린이 문화교실은 지난 6월 26일(월)부터 7월 12일(수)까지 패밀리만도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신청자를 접수 받았고 본부별로 추첨을 통해 인원이 선정되었다.

미래의 꿈나무들과 함께한 이번 어린이 문화교실은 경기도 과천시 소재의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진행되었고, 기초과학관 관람, 무드등 만들기, 미래의 SF 전시관 관람, 3D 프린터 체험 등 다양한 실습과 체험의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첫째 날 오전에는 선생님과 함께 자연 과학의 기초 원리와 이론을 눈과 귀, 손과 몸으로 배울 수 있는 기초과학관 전시관을 투어하며 설명을 들었다.

점심식사를 마친 후에는 나의 꿈에 대해서 적어보는 '희망 트리 만들기' 시간이 이어졌다. 아이들은 '축구선수가 되고 싶어요.', '과학자가 될꺼에요.'라고 장래희망도 적어보고, '언제나 웃음만 가득하길', 'Mando 대박나게 해주세요!!!'라며 희망사항을 적어보기도 하였다.


이후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될 100년 후 미래세상과 과학기술 바탕의 우주시대를 상상하여 체험해 볼 수 있는 미래상상 SF관을 자유롭게 관람하며 미래에 새로 생겨날 기술과 직업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다.

관람을 마치고 난 후 마지막 수업은 박수를 치면 불이 켜지는 에펠탑 무드등 만들기 실습이었다. 무드등을 만들며 신기한 과학의 원리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집중하여 무드등을 만들던 만도 어린이들에게 맛있는 피자 간식이 배달되었고, 친구들과 이야기 꽃을 피우며 즐거웠던 하루를 마무리 하였다.


둘째 날에는 미래를 바꿀 혁명으로 불리는 3D 프린터의 작동원리 및 활용, 모델링 등 이론 수업을 듣고, 3D 프린터로 제작한 스핀봇 만들기 실습을 진행하였다.

어린이 문화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과학에 대한 것도 배우고 무엇보다 모르는 친구와 친구가 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엄마 아빠 감사합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만도가족 어린이 문화교실'을 통해 만도 어린이들이 더 넓고 큰 꿈을 꾸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신나고 알찬 방학을 위해 
매년 여름 어린이들을 위한 캠프가 진행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