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소식

경영 2017년 Global 경영회의 개최
2017-07-13 Hit 280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만도 신성장동력 창출 본격 시동



지난 7월 13일(목)부터 14일(금)까지 제주도 세인트포CC에서 񟭑년 Global 경영회의'가 개최되었다. 매년 실시하고 있는 Global 경영회의는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사전략 실행 점검과 경영실적 및 중점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실천의지를 다지는 자리이다.



이날 Global 경영회의는 한라그룹 정몽원 회장, CEO 성일모 수석사장을 비롯해 한국, 중국, 미국, 유럽, 인도 등 해외법인 임원 50여 명이 참석해 영속기업이 되기 위한 만도의 신성장동력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아주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Global 경영회의 1일차에는 Global Strategy Center 김훈태 전무의 진행으로 2017년 상반기 전사전략 실행점검 결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으며, 한국, 중국, 미국, 유럽, 인도 지역별로 올해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중점 추진사항을 발표했다. 또한 품질비상경영 선포 이후 추진된 품질혁신 전략 현황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CEO 성일모 수석사장은 Global 경영회의를 통해 &ldquo각 본부/부문에서 갖고 있는 이슈와 문제점을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자리로 만들 것&rdquo을 요청했다. 또한 &ldquo예상치 못했던 중국의 사드문제 여파의 영향으로 만도의 매출 및 영업이익 감소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대내외 난관을 타개하고 지속성장을 하기 위해서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수주 증대에 노력해달라.&rdquo고 당부했다.




Global 경영회의 2일차에는 미래의 신성장동력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고민을 위해 보스턴컨설팅그룹 BCG의 Automotive 전문가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오전시간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lsquo자동차 산업의 주요 Trend와 시사점&rsquo과 &lsquo선도기업의 대응 노력과 시사점&rsquo이라는 주제로 보스턴컨설팅그룹 BCG의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4대 Mega Trend에 대한 이해와 경쟁사 벤치마킹 소개 등을 통해 만도의 현 위치에 대한 위기의식을 공유하고 우리의 미래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다.







보스턴컨설팅그룹 BCG는 사전에 각 사업본부 경영진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해 사전인터뷰 및 Survey를 진행했었다. 만도의 현황 및 VOC 결과를 반영한 향후 만도의 전략 방향 및 경영 Agenda를 공유하였고, 참석자들은 &lsquo신규사업 확장 기회 영역&rsquo과 &lsquoValue chain digitalization 해결 방향성&rsquo에 대한 주제로 열띤 토론과 논의한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몽원 회장은 맺음말을 통해 &ldquo4대 Mega Trend 변화 속에서 분별력이 있어야 하며, 분별력을 갖고 어떤 것을 변화해야 하는지 알고 가지 않으면 시류에 휩쓸릴 수 있다. 또한 과거의 우리는 수동적이고 방어적인 태도를 버리고 우리의 강점을 찾아 발전시켜야 한다.&rdquo 라고 두가지를 당부했다.



이번 Global 경영회의는 전사전략 실행 점검과 Global 자동차 시장의 Trend를 확인하고, 어려운 세계 경영환경 속에서 현재 우리가 처한 위치와 앞으로 극복해야 할 방향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