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소식

사회공헌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나누는 2017년 문화나눔♥사랑나눔 실시
2017-06-24 Hit 221

지난 6월 24일(토),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나누는 '문화나눔&hearts사랑나눔'이 진행되었다. '문화나눔&hearts사랑나눔'은 지역사회의 소외계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매년 각 사업본부별로 해당 지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번에는 HQ와 Global R&D 직원들이 성남시 중탑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과 함께 농촌체험마을을 방문했다.



아침 일찍 성남시 중탑지역아동센터에 모인 초등학생 34명의 아이들은 우리회사에서 지원한 버스를 타고 이천에 위치한 '서경들마을'로 향했다. 버스로 약 한 시간 가량을 달려 도착한 서경들마을에서 가장 먼저 체험한 활동은 수확철을 맞은 감자를 캐보는 것이었다. 장갑과 호미, 그리고 감자를 담을 작은 봉투를 하나씩 받은 아이들은 밭에서 직접 땅을 파 감자를 캐기 시작했다. 아이들은 직접 땅속에서 크고 작은 감자를 찾아 봉지에 한 가득 담으며 즐거워했다.


이어서 진행 된 두부 만들기 시간에는 맷돌로 직접 콩을 갈아보기도 하고, 간수를 넣은 콩물이 뭉글해지는 과정도 지켜봤다. 아이들은 그렇게 뭉글해진 순두부를 틀에 넣고 눌러 네모난 두부도 만들었다.

점심식사 이후 된장 만들기 시간에는 영상을 통해 오랜시간 숙성을 거쳐 된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아보고, 직접 메주를 짚으로 묶어 보기도 했다. 마을에서는 아이들을 위해 직접 담근 된장을 선물했다.

서경들마을에서의 체험이 끝나고 마지막으로 딸기농장에 들러 아이스크림도 만들었다. 액체질소를 활용해 순식간에 차가운 아이스크림으로 변하는 모습을 지켜본 아이들은 마냥 신기해했다.

체험을 마친 아이들은 "직접 만든 두부와 감자를 보여주면 엄마가 좋아하실 것 같아요.", "오늘 직접 만든 두부와 된장으로 집에 가서 된장찌개를 끓여 볼거에요."라며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회사는 앞으로도 소외계층의 어린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할 예정이다.